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. 벼야입니다! 

1월의 마지막 날들이라 여러일들이 겹쳐서 2일 간 포스팅을 못했네요..ㅎㅎ

요즘에는 많은 사이트에서 SNS로그인을 지원하기 때문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, 카카오톡, 구글 등 다양한 계정을 통해서 새로운 계정을 만들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편의를 봐주는 곳들이 많습니다.


저도 그런 서비스를 아낌없이 이용해주면서 폰게임이나, 이메일 등의 서비스들은 구글계정에다가 연결해주고, 잠깐만 쓰고 다시 안 쓸 것 같은 곳에는 카카오톡 로그인을 해주는 등 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하고 있었는데 오늘 새로운 폰 게임을 하면서 뽑기 운이 다했는지.. 중요한 구간에서 망해버렸네요...ㅎㅎㅎ


그래서! 공식카페에서 모두들 초기화를 하라고 하던데 방법은 이메일을 다시만들라, 게스트계정으로 로그인 하라 등 다양했습니다. 하지만! 저는 이미 구글계정을 쓰고 있었고 다시 만드는 것은 정말 싫어하는 일이기 때문에 계정을 재활용할 방법이 없나 찾아봤는데요!


찾아냈습니다!

구글계정에 연결된 앱 관리하러가기


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큰 제목밑에있는 링크를 눌러주시면 지금까지 구글계정을 통해서 연결된 모든 서비스들을 쭈르륵 볼 수 있게 해줍니다. 저는 지금까지 대략 20~30개 가량의 서비스에 로그인을 해왔더라고요... 제 계정에 이제 안 쓰는 앱들이 잔뜩 연결되어 있길래 이런거에 민감한 저는 이번기회에 몽땅 지워버렸습니다!


알면 쉽고 모르면 헤메게 되는 이번 팁 도움이 되셨나요?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