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수정-Rss와 사이트맵은 다른 것입니다. 다른 포스팅에서 블로그의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과 등록하는 방법을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엇? 내 블로그가 검색이 안되네...

친구들이 제 블로그를 못 찾아요. ㅋㅋ

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서 그런지 방문자 수가 매우 신경이 쓰여서 매일 매일 블로그 통계를 살펴보고 있는데 오늘만 26명이나 들어왔었다니 괜히 기분이 좋네요. ㅋㅋㅋㅋ 예에에!


그래서 오늘은 지인들에게 블로그의 링크를 공유하는 것 이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검색엔진 '구글'을 통해서 사람들이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도록 구글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티스토리 블로그 활성화하러 고고씽~





먼저 구글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해줍니다.

링크 : https://www.google.com/webmasters/tools/home?hl=ko



로그인을 하고 난 후

위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오른쪽 중간에 빨간색 버튼 "속성추가"를 눌러줍니다.


속성 추가를 누르고 난 후에는 블로그의 링크를 적어줍니다.



속성을 추가하고 난 후에는 입력한 웹페이지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한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.

저는 권장방법을 시도해 봤는데....

잘 되지 않는 관계로 대체방법인 HTML태그 추가를 이용하였습니다.



HTML태그를 복사하여 Tistory 관리페이지의 HTML편집창을 열어서 태그를 붙여넣어 줍니다.



인증완료~!



인증한 후에는 인증된 홈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해서

Rss를 등록하기 위해 사이트맵 제출에 들어가 줍니다




이렇게 해주면 끝!


최근 유입경로를 보니 구글에서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!

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기로 하겠습니다.


-추가-

1/28 - 오늘 확인해보니 처리가 되었다고 하네요!




'다음' 같은 경우에는 Tistory 블로그는 자동으로 등록해준다고 하니 걱정 안해도 되는 것 같네요. ㅋㅋㅋ

다음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
댓글